하치노헤 아키오(Akio Hachinohe)

국가 : 일본

EXIF 데이터: X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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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1/6

X20과 함께 한 하늘에서 본 말레이시아
저는 2년 만에 처음으로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2013 푸트라자야 국제 벌룬 페스티벌(PUTRAJAYA INTERNATIONAL BALLOON FESTA 2013)"에 참가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던 X-E1은 놔두고 일부러 X20만 갖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 축제 기간은 대체적으로 날씨가 좋았지만 올해는 다른 해에 비해 흐린 날이 많았습니다. 태양도 강렬했지만 거의 매일 스콜이 내렸으며 이로 인해 지면의 습기가 수증기로 변해 마치 스모그에 덮인 것 같은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무엇보다 맑은 하늘에 우뚝 솟은 거대한 모스크, 말레이시아 국회의사당, 독특한 외형의 정부 기관 건물 등을 하늘에서 촬영하고 싶었지만 사진을 촬영하기에 이상적인 날씨가 아니어서 무언가 대책이 필요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오늘은 정말 훌륭한 사진을 찍어야지"라는 의지를 불태웠지만 창 밖의 흐린 날씨를 보고 갑자기 낙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 대처 방법 중 하나는 모험가의 정신으로 생각의 관점을 바꾸는 것입니다.
저는 X20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흥미로운 사진을 촬영하기로 결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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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2/6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이 필름 모드로 우리에게 익숙한 포지티브 필름의 컬러를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처럼 구름이 많은 날씨에서는 일반적으로 Velvia 모드를 사용합니다. 채도가 향상되어 생생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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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3/6

미니어처 모드
아트 필터에서 미니어처 모드를 선택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사진을 촬영할 때 디오라마와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사진은 단렌즈 리플렉스 카메라에 시프트 렌즈를 부착하여 완전 수동 모드로 촬영했지만 이제는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여러 제조업체에서 아트 필터에 이 기능을 구현하고 있지만 X20의 미니어처 모드에서는 적정한 색조로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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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4/6

수퍼매크로 모드
수퍼매크로 모드는 1cm 거리의 가까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X20의 대표적인 기능입니다. 교환 렌즈를 사용하는 단렌즈 카메라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전용 매크로 렌즈가 필요하지만 통합 렌즈를 사용해도 1cm 거리에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최대한 가깝게 피사체를 촬영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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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5/6

야간 촬영
2/3인치 이미지 감지 장치로 인해 X-E1에 비해 약간의 노이즈가 있지만 1세대 이전의 단렌즈 리플렉스 카메라에는 뒤처지지 않습니다.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 손떨림 방지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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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6/6

파노라마 모드
카메라를 수평 방향으로 천천히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모드입니다. 가로 방향 사진으로 하늘 부분을 많이 포함하지 않아도 되므로 흐린 날씨라도 지루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장엄한 풍경을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훌륭한 기능입니다. 파노라마 모드는 망원 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연결한 것이므로 멀리 있는 물체가 크게 보이는 광각 렌즈로 촬영한 사진과 다른 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0도 파노라마를 사용하면 Facebook 커버 사진에 가장 적합한 크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하치노헤 아키오(Akio Hachinohe)
1960년 7월 9일에 지바현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는 삿포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는 중학교 3학년 때 열기구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4년에 걸쳐 이수했습니다. 1982년에 그는 토카치(Tokachi) 평원에 위치한 가미시호로(Kamishihoro)에서 이륙하여 베츠카이(Betsukai) 마을까지 150 km를 비행했습니다. (이는 그 당시 일본에서 최장 비행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열기구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하기도 했습니다. Nippon Beat Sugar Manufacturing Co., Ltd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다가 소프트웨어 회사로 이직한 후에 사진 작가로 전업했습니다. 그는 자력 제어식 열기구를 매우 낮은 고도에서 비행했으며, 인간을 이야기의 한 페이지처럼 스크랩하는 방식으로 그만의 개성을 살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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